변비약의 선택은 본인의 변비 증상에 따라서 달라져야 합니다. 그다지 심하지 않은 초기 변비 증상에 이 약의 복용을 권장하지 않으며 변비 초기 첫 변비약의 선택은 내성이 없는 마그밀이 비교적 무난한 편입니다.
엠티정은 자극성 하제로 장의 운동 촉진을 유도하는 비사코딜 성분을 사용하는데, 이 성분은 일본 유명 변비약인 코락쿠와 동일한 성분입니다.
여기에 변을 무르게 만들어 장내 이동이 용이하도록 도큐세이트 성분을 첨가하여 변비 및 변비로 인하여 속이 불편하고 팽만감이 있는 분들이 복용하기 무난한 변비약입니다.
엠티정이 약국 재고가 없을 경우 제조사인 명문제약사 문의를 해 보시면 제고가 어디에 있는 확인할 수 있으니 헛걸음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엠티정은 만 7세 이하의 어린아이들이 복용하는 변비약이 아닙니다. 아이들의 변비는 베비움시럽, 폴락스산, 아기오과립등의 복용으로 충분합니다.
이 약은 공복에 취침 전 복용을 해야 합니다. 하루 1번 복용하면 되며, 약은 약 8시간 이후 효과를 나타나게 됩니다. 만 15세 이상부터 성인까지는 1회 2정 복용을 하면 되며 나머지는 1알 복용이면 됩니다.
다만, 이 약은 신장장애 환자, 임산부나 임신가능성이 있는 여성, 복통 환자, 구역 및 구토 환자, 직장 출혈 환자가 복용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.
이 약은 안전한 변비약이나 일주일 정도 복용을 하였음에도 별다른 변비 개선이 없다면 복용을 중지하고 다른 약의 복용을 고려해 볼 수 있어야 합니다. 이 약보다 장을 더욱 자극시키는 약은 메이킨큐가 있습니다.
다만 본인이 피부가 약간 흰색에 뱃살이 제법 나온 분들의 변비 증상은 방풍통성산 변비약인 살포시정의 복용이 의외의 변비개선 효과를 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마지막으로 엠티정을 복용하고 나타날 수 있는 이상반응은 환자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복통, 피부발진, 설사, 구역, 구토, 배아픔 증상이 생길 수 있음을 알고 복용을 해야 합니다.
제 글이 변비로 인해 고생하는 분들에게 소중한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.
읽으면 도움 되는 글